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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살롱(Promosalons)이 국제 전시 시장에서 프랑스 전시를 홍보하는 법

Les Échos, 2018/2/24, 마르틴 로베르(MARTINE ROBERT)

프랑스국제전시협회(Promosalons∙이하 프로모살롱)는 세계 100대 전문 전시회 중 80개 전시의 70%에 달하는 해외 참관객을 모집한다. 하지만 오늘날 중국, 이탈리아, 독일과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 센터(Porte de Versailles)에서 국제 농식품 전시회(SIAL)가 개최되는 동안 프랑스 주요 전시의 명성 강화를 임무로 하는 기구인 프로모살롱은 촉각을 세우고 해외 참관객의 방문 추이를 주시할 것이다. 이미 유럽 5개국에서 시장조사가 이뤄졌으며 축산 및 유전공학 전문가를 대상으로 다이렉트 마케팅이 실시되었다.

프로모살롱은 오는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 센터(Paris-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되는 국제 복합재 전시회JEC World의 ‘아시아 버전’의 서울 개최에도 조력을 아끼지 않았다. 프로모살롱 한국사무소는 현지 기업 및 관계자와 주최사간의 관계 기틀 형성에 주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한국 출품업체를 대상으로 JEC Asia의 커머셜 비즈니스를 담당했다.

1901년 제정된 프랑스 민간협회법(Association Loi 1901)에 따라 50년전 프랑스 대외 경제 무역부(Centre Français du Commerce Extérieur), 파리 상공회의소(CCIP), 프랑스 전시 연합회(Fédération Française des Salons Spécialisés)가 제창하여 설립된 프로모살롱은 프랑스 내 Viparis, Comexposium, GL Events, Unimev, Reed Expositions France, Safi 등 모든 주요 전시 주관사를 집결시킨다. 파리 본사의 8명의 전임 직원을 기반으로 전 세계 55개의 사무소 150명의 프랑스와 현지 양방향 문화를 대표할 전문 직원을 두고 있으며 오늘날 각 분야 최고 전문가가 모이는 세계 100대 전문 전시회 가운데 80개 전시의 홍보를 담당한다. 대표적으로 파리 항공우주 박람회(Salon International de l’aéronautique et de l’espace (SIAE)), 국제 농식품 전시회(SIAL), 세계 최대 실내장식 박람회 메종&오브제(Maison&Objet), 세계 건축 박람회(le Mondial du Batiment), 세계 환경전시회 폴루텍(Pollutec), 국제 와인 전시회 비넥스포(Vinexpo) 등이 있다. 코린 모로(Corinne Moreau) 프로모살롱 대표는 “우리는 매년 이러한 전시회의 해외 방문객 모집의 70% 가량 기여하며 수치로는 350,000명에 해당한다“ 라고 말한다.

300개에 달하는 독일표 전시회

로랑스 아고스티니(Laurence Agostini) 마케팅 디렉터는 프로모살롱의 활동을 설명하며 “일례로 곧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 센터(Paris-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되는 국제 건설장비 전시회인 인터마트(Intermat) 2018을 앞두고 해당 분야의 전망을 분석하기 위한 수차례 워크숍과 회의를 거쳐 10개국에서 출품업체를 모집하고 30개국에서 참관단 홍보를 진행하였으며 11월 방콕에서 열리는 인터마트 아세안(Intermat Asean)의 홍보 역시 담당한다“라고 이야기한다. 평균적으로 프로모살롱이 홍보하는 전시의 해외 참관객과 출품업체의 비율은 30 50%에 달한다.

파리는 여전히 500개 이상의 출품업체가 참가하는 전시를 개최하며 도쿄, 라스베이거스, 상해와 더불어 200개 이상의 출품업체를 유치하는 유럽 내 주요 전시를 앞서있으며 밀라노나 뒤셀도르프와는 비교할 수 없는 전문 전시계의 수도이지만 코린 모로 대표는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모로 대표는 “중국은 10년 전부터 이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탈리아는 정부 차원에서 2년간 ‘Made in Italy’를 내세운 이탈리아 전시회 지원을 위하여 5천만 유로를 투자하기도 했다“ 라고 말한다. 전시 센터가 지자체에 의해 소유되는 독일도 예외가 아니다. 독일의 경우 전 세계 독일 주최 전시의 확장을 위한 투자에 집중했다. 그 결과 50개에 그치는 프랑스 주최 전시에 비해 세계 300개의 독일표 국제 전시를 주최하고 있다.

기사 원문보기: https://www.lesechos.fr/industrie-services/services-conseils/0301329162307-comment-promosalons-vend-les-salons-francais-a-lexport-2156216.php

SIMA

프랑스 국제 농기계 및 축산장비 전시회

2019년 2월 24일 - 2019년 2월 28일

프랑스 파리 노르 빌뺑뜨 전시장

2년마다 개최되는 SIMA 2019 프랑스 국제 농기계 및 축산장비 전시회 국내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프랑스 국제전시협회는 2017년 전시회에 참가할 한국 업체를 모집하오니 유럽의 농∙축산 시장에 진출을 원하시는 업체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전시회 개요

o 박람회명 : 2019년 제 78회 프랑스 국제 농기계 및 축산장비 전시회 (SIMA 2019)
o 기간 : 2019.2. 24 ­- 2.28 (5일간)
o 장소 : 프랑스 파리-노르 빌뺑뜨 국제 전시장 (Parc des expositions Paris-Nord Villepinte)
o 개최 주기 : 격년제 (홀수년도 개최)
o 규모 : 부스 면적 총 144 000 m²
참가업체 42개국 1 770개사 (주요국가: 이탈리아, 독일, 중국, 스페인, 벨기에, 네덜란드, 영국, 인도, 폴란드, 터키, 캐나다, 미국, 러시아 등)
방문객 135개국 232 000 명 (외국인 방문객 23%)
o 출품분야 : 농∙축산∙임업 기계/부품, 관리∙운송 장비, 관개, 경작기술, 종자, 젖소 등.
o 주최 : 프랑스 산업 박람회 전문 주관사 COMEXPOSIUM, 프랑스 농기계 조합 AXEMA

JEC World

프랑스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

2019년 3월 12일 - 2019년 3월 14일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뜨 전시장

세계 최대 복합소재 전시회인 JEC World가 2019년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개최됩니다.

JEC그룹의 대표이자 CEO인 프레데릭 뮈텔 여사는 “JEC팀은 복합소재를 가장 인상적인 방법으로 세계에 소개하는 뛰어난 작업을 해냈다. 복합소재 재료는 점점 더 광범위해질 것이다. 에너지 절약 및 재생가능성이 추구되는 세계에서 복합소재는 가장 훌륭한 해답 가운데 하나로 부각될 것이다. 고성능, 경량, 저비용, 저가공시간, 환경 문제 측면에서 현재 및 미래의 도전과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답이 찾아져야 한다.”라고 말한다.

  1. 1. 명칭: JEC World 2019
  2. 2. 기간: 2019. 3. 12 - 3. 14 [3일간]
  3. 3. 장소: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뜨 전시장
  4. 4. 전시 규모: 70 000 sq.m
  5. 5. 출품업체 : 1,300개사
  6. 6. 방문객수: 115개국 42,445 명

Milipol Asia-Pacific

싱가폴 국제 보안 안전 전시회

2019년 4월 2일 - 2019년 4월 4일

싱가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 컨벤션 센터

프랑스 최고의 산업박람회 전문주관사 COMEXPOSIUM사가 프랑스 국제 보안 방산 전시회 Milipol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에 개최되던 Global Security Asia 전시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부터 아시아 보안 분야의 허브인 싱가폴에서 Milipol Asia-Pacific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전시회 국내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프랑스국제전시협회는 한국참가업체를 모집 중이오니 아시아 보안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업체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전시회 개요
1. 명칭: Milipol Asia-Pacific 2019 싱가폴 국제 방산 보안 안전 전시회 [제8회]
2. 기간: 2019. 4. 2(화) 4. 4(목) [3일간]
3. 장소: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 컨벤션 센터 (Sands Expo & Convention Centre)
4. 주최자: COMEXPOSIUM SECURITY (전시 전문 주관사)
5. 출품업체(2017) : 270개사(36개국)
6. 방문객(2017) : 6 700 명 (62개국)
7. 전시품목: 통신, 송신, 추적 장비, 인증 장비, 출입통제, 감시, 정보기술, 광학, 감시 카메라, 컨설팅 및 교육, 서비스, 자동차, 항공, 헬리콥터, 무기, 탄약, 보호 장비 (헬멧, 보안경, 방화복, 마스크 등), 유니폼, 섬유, 위기관리, 구조 장비, 시큐리티 시스템, 위험물질 관리, 도로안전, 드론, 인공지능, 안전장비 등
8. 웹사이트: www.milipolasiapacific.com

SIAL Canada

캐나다 국제 식품 전시회

2019년 4월 30일 - 2019년 5월 2일

토론토 Enercare Center

프랑스 국제 식품 전시회 SIAL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 캐나다 토론토와 몬트리올에서 번갈아가며 SIAL CANADA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이민자 비중이 매우 높으며, 그 중에서도 필리핀, 인도, 중국 등, 아시아계의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적과 인종이 공존하는 사회로, 식품의 종류도 다양하며 아시아 식품에 대한 수요도 큰 편입니다.

전시회의 국내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프랑스국제전시협회는 한국 참가업체를 모집 중이오니 북미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전시회 개요
o 박람회명 : 제 16회 2019년 캐나다 국제 식품 박람회 (SIAL Canada 2019)
o 기간 : 2019. 4.30 - 5.02 (3일간)
o 장소 : 토론토 Enercare Center
o 개최 주기 : 매년 (몬트리올과 번갈아 개최)
o 참가업체 (2018) : 59개국 841개사
o 방문객 (2018) : 67개국 18 000 명
o 만족도(2018) : 91%의 만족도(출품업체) / 93%의 만족도(방문객)
o 출품 분야 : 유아식품, 알코올음료, 비알코올음료, 베이커리, 식료품, 조미료 및 시즈닝, 향신료, 초콜릿 및 과자류, 통조림 및 가공식품, 과일 및 채소, 곡물 및 시리얼, 면류, 식품 첨가물, 케이터링, 가공육, 해산물, 다이어트 식품, 유제품 및 계란류, 냉동식품, 레스토랑, 차, 커피류, 육류 및 가금류, 협회 및 푸드 서비스, 포장 및 운송, 애완동물 사료 등
o 홈페이지 : https://sialcanada.com/en/

식음료

프랑스 국제 전시 협회 회원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