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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살롱(Promosalons)이 국제 전시 시장에서 프랑스 전시를 홍보하는 법

Les Échos, 2018/2/24, 마르틴 로베르(MARTINE ROBERT)

프랑스국제전시협회(Promosalons∙이하 프로모살롱)는 세계 100대 전문 전시회 중 80개 전시의 70%에 달하는 해외 참관객을 모집한다. 하지만 오늘날 중국, 이탈리아, 독일과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 센터(Porte de Versailles)에서 국제 농식품 전시회(SIAL)가 개최되는 동안 프랑스 주요 전시의 명성 강화를 임무로 하는 기구인 프로모살롱은 촉각을 세우고 해외 참관객의 방문 추이를 주시할 것이다. 이미 유럽 5개국에서 시장조사가 이뤄졌으며 축산 및 유전공학 전문가를 대상으로 다이렉트 마케팅이 실시되었다.

프로모살롱은 오는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 센터(Paris-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되는 국제 복합재 전시회JEC World의 ‘아시아 버전’의 서울 개최에도 조력을 아끼지 않았다. 프로모살롱 한국사무소는 현지 기업 및 관계자와 주최사간의 관계 기틀 형성에 주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한국 출품업체를 대상으로 JEC Asia의 커머셜 비즈니스를 담당했다.

1901년 제정된 프랑스 민간협회법(Association Loi 1901)에 따라 50년전 프랑스 대외 경제 무역부(Centre Français du Commerce Extérieur), 파리 상공회의소(CCIP), 프랑스 전시 연합회(Fédération Française des Salons Spécialisés)가 제창하여 설립된 프로모살롱은 프랑스 내 Viparis, Comexposium, GL Events, Unimev, Reed Expositions France, Safi 등 모든 주요 전시 주관사를 집결시킨다. 파리 본사의 8명의 전임 직원을 기반으로 전 세계 55개의 사무소 150명의 프랑스와 현지 양방향 문화를 대표할 전문 직원을 두고 있으며 오늘날 각 분야 최고 전문가가 모이는 세계 100대 전문 전시회 가운데 80개 전시의 홍보를 담당한다. 대표적으로 파리 항공우주 박람회(Salon International de l’aéronautique et de l’espace (SIAE)), 국제 농식품 전시회(SIAL), 세계 최대 실내장식 박람회 메종&오브제(Maison&Objet), 세계 건축 박람회(le Mondial du Batiment), 세계 환경전시회 폴루텍(Pollutec), 국제 와인 전시회 비넥스포(Vinexpo) 등이 있다. 코린 모로(Corinne Moreau) 프로모살롱 대표는 “우리는 매년 이러한 전시회의 해외 방문객 모집의 70% 가량 기여하며 수치로는 350,000명에 해당한다“ 라고 말한다.

300개에 달하는 독일표 전시회

로랑스 아고스티니(Laurence Agostini) 마케팅 디렉터는 프로모살롱의 활동을 설명하며 “일례로 곧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 센터(Paris-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되는 국제 건설장비 전시회인 인터마트(Intermat) 2018을 앞두고 해당 분야의 전망을 분석하기 위한 수차례 워크숍과 회의를 거쳐 10개국에서 출품업체를 모집하고 30개국에서 참관단 홍보를 진행하였으며 11월 방콕에서 열리는 인터마트 아세안(Intermat Asean)의 홍보 역시 담당한다“라고 이야기한다. 평균적으로 프로모살롱이 홍보하는 전시의 해외 참관객과 출품업체의 비율은 30 50%에 달한다.

파리는 여전히 500개 이상의 출품업체가 참가하는 전시를 개최하며 도쿄, 라스베이거스, 상해와 더불어 200개 이상의 출품업체를 유치하는 유럽 내 주요 전시를 앞서있으며 밀라노나 뒤셀도르프와는 비교할 수 없는 전문 전시계의 수도이지만 코린 모로 대표는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모로 대표는 “중국은 10년 전부터 이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탈리아는 정부 차원에서 2년간 ‘Made in Italy’를 내세운 이탈리아 전시회 지원을 위하여 5천만 유로를 투자하기도 했다“ 라고 말한다. 전시 센터가 지자체에 의해 소유되는 독일도 예외가 아니다. 독일의 경우 전 세계 독일 주최 전시의 확장을 위한 투자에 집중했다. 그 결과 50개에 그치는 프랑스 주최 전시에 비해 세계 300개의 독일표 국제 전시를 주최하고 있다.

기사 원문보기: https://www.lesechos.fr/industrie-services/services-conseils/0301329162307-comment-promosalons-vend-les-salons-francais-a-lexport-2156216.php

SILMO

프랑스 국제 안경 광학 전시회

2019년 9월 27일 - 2019년 9월 20일

프랑스 파리 노르 빌뺑뜨 전시장

1967년에 탄생한 SILMO는 안경 광학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최상의 환경에서 만나보길 원하시는 업체들에게 SILMO는 놓칠수 없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전시회 개요
• 일시: 2019년 9월 27일 – 30일 (전시 기간 4일)
• 장소 : 프랑스 파리-노르 빌뺑뜨 전시장 5 & 6 홀
• 주최 : 프랑스 산업 박람회 전문 주관사 COMEXPOSIUM
• 홈페이지 : www.silmoparis.com

♣ 2018년 전시회 결산 (51주년)
• 전시규모 : 80 000 m²
• 출품업체 : 42개국 960 여개社 (외국 업체 80%)
• 방문객 : 148여개국 38,000여명 (외국인 60%)
• 출품분야 : 안경테, 선글라스, 렌즈, 콘택트렌즈, 안경사 및 검안 장비, 판매장비, 제조용 자재 및 부품, AUDIOPROTHESIS, 프레스, 전문 기관, 서비스 등
• 한국 기업 참가 : 한국관 29개사, 개별 참가 20개사 총 49개사

JEC ASIA

한국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

2019년 11월 13일 - 2019년 11월 15일

한국 코엑스 전시장

제12회 JEC Asia 2019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가 2019년 11월 13 - 15일 3일간 대한민국 서울 코엑스 센터에서 그 세 번째 전시를 개최합니다.

더욱 커진 규모의 이번 전시회에는 복합재료 산업의 모든 가치 사슬이 한자리에 모여 자동차, 항공기, 재생 에너지, 건축 및 건설, 전기 전자 장비, 스포츠 레저 등 전략적인 엔드유저를 대상으로 자사의 최신 역량과 혁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전시회명: 제 12회 JEC ASIA 2019 국제 복합재 전시회
-  기간: 2019년 11월 13-14-15일(3일)
-  장소: 서울 코엑스 전시 컨벤션 센터
-  개최주기: 매년
-  규모: 부스면적 약 10,000m2 이상 (2018년 대비 약 14% 전시면적 증가), 3층 C1,C2,D1홀 연결 + 컨퍼런스룸
 참가업체 49개국 230개사 이상 업체 (2018년 기준)
 방문객 약 7000명 이상 전문방문객 (2018년 기준)
-  출품분야: 원료 제조업체, 복합소재 부품 제조업체, 테스팅 장비 제조업체, 화이버 기반 중간제품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유통업체, 에이전트, 대표부, 리사이클업체, 복합소재 기술 이전 센터, 서비스업체, 투자자, 분석가, 클러스트, 네트워크 협회, 공공기관, 학계, 교육훈련 기관, OEM, 그 외 모든 엔드-유저 업체
-  주최: JEC Group, http://www.jeccomposites.com/
-  전시회 관련 홈페이지: http://www.jec-asia.events/

SIAL InterFOOD Jakarta

인도네시아 국제 식품 박람회

2019년 11월 13일 - 2019년 11월 16일

자카르타 국제 전시장 (Jakarta International Expo, Kemayoran)

프랑스 국제 식품 전시회 SIAL의 노하우와 인도네시아 현지 인터푸드 전시회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런칭한 SIAL InterFOOD Jakarta는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동남아 할랄시장을 공략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인구 4위 (2억6000만명) 국가이자 세계 최대의 할랄 식품시장인 인도네시아는 국내소득의 51%가 식음료 소비에 사용될 정도로 F&B 시장 규모가 상당히 큰 국가입니다.

• 전시회 개요
o 박람회명 : 2019년 인도네시아 국제 식품 박람회 (SIAL InterFOOD Jakarta 2019)
o 기간 : 2019. 11. 13 ­ 2019. 11. 16 (4일간)
o 장소 : 자카르타 국제 전시장 (Jakarta International Expo, Kemayoran)
o 개최 주기 : 매년
o 규모(2018) : 약 35,500 m²
o 참가업체 (2018) : 33개국 1,458개사 (Top 5 : 인도네시아, 중국, 한국, 이탈리아, 폴란드)
o 방문객 (2018) : 72개국 63,977 명 (Top 5 : 말레이시아, 중국, 싱가포르, 한국, 일본)
o 출품분야 : 베이커리(잼, 비스켓,페이스, 페이스트리, 아이스크림), 건강식품, 첨가제, 캔디류, 초콜렛, 유제품, 커피 & 티, 수산물(조개류), 양계류, 육류, 가공식품, 냉동식품, 식료품 및 건조식품, 음료, 델리카트슨, 즉석식품, 과일, 채소 및 건조과일, 유통 및 요식업, 푸드서비스, 식기류 및 식자재, 식품기계, 식품 기술 및 서비스, 케이터링 장비, 공공기관 및 관련 협회, 서비스 및 무역업 등
o 주최 : 프랑스 산업 박람회 전문 주관사 COMEXPOSIUM
o 홈페이지 : www.sialinterfood.com

MILIPOL PARIS

프랑스 국제 보안 안전 전시회

2019년 11월 19일 - 2019년 11월 22일

프랑스 파리 노르 빌뱅뜨 전시장

Milipol Paris 전시회는 1984년부터 프랑스 내무부 주관, 프랑스 경찰청, 국방부, 프랑스 세관과의 협력 하에 진행되는 국가 차원의 공식적인 행사입니다.

전시회 개요
1. 명칭: Milipol Paris 2019 제 21회 프랑스 국제 보안 안전 전시회
2. 기간: 2019. 11. 19(화) 11. 22(금) [4일간]
3. 장소: 프랑스 파리 노르 빌뱅뜨 전시장(PARIS NORD VILLEPINTE) 5A + 4번홀
4. 주최자: COMEXPOSIUM (전시 전문 주관사)
5. 출품업체(2017): 53개국 1,005개사 (2015년 대비 6% 증가 / 66% 외국 기업)
6. 방문객수(2017): 151개국 29 939명 (2015년 대비 36% 증가 / 외국인 45%)
7. 전시품목: 통신, 정보보호, 국가보안, 보안시스템, 인공지능, 방산 장비, 무기류, 국방과학, 범죄예방시스템, 경찰장비, 유니폼, 대테러방지시스템 및 장비, 공공장소/대중교통/항만/공항/국경 보안, 금융 보안 위험물질 관리, 추적장비, 석유 및 가스 등.
8. 웹사이트: www.milipol.com

http://www.milipol.com
보안 안전 방산

프랑스 국제 전시 협회 회원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