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S

프로모살롱(Promosalons)이 국제 전시 시장에서 프랑스 전시를 홍보하는 법

Les Échos, 2018/2/24, 마르틴 로베르(MARTINE ROBERT)

프랑스국제전시협회(Promosalons∙이하 프로모살롱)는 세계 100대 전문 전시회 중 80개 전시의 70%에 달하는 해외 참관객을 모집한다. 하지만 오늘날 중국, 이탈리아, 독일과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 센터(Porte de Versailles)에서 국제 농식품 전시회(SIAL)가 개최되는 동안 프랑스 주요 전시의 명성 강화를 임무로 하는 기구인 프로모살롱은 촉각을 세우고 해외 참관객의 방문 추이를 주시할 것이다. 이미 유럽 5개국에서 시장조사가 이뤄졌으며 축산 및 유전공학 전문가를 대상으로 다이렉트 마케팅이 실시되었다.

프로모살롱은 오는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 센터(Paris-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되는 국제 복합재 전시회JEC World의 ‘아시아 버전’의 서울 개최에도 조력을 아끼지 않았다. 프로모살롱 한국사무소는 현지 기업 및 관계자와 주최사간의 관계 기틀 형성에 주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한국 출품업체를 대상으로 JEC Asia의 커머셜 비즈니스를 담당했다.

1901년 제정된 프랑스 민간협회법(Association Loi 1901)에 따라 50년전 프랑스 대외 경제 무역부(Centre Français du Commerce Extérieur), 파리 상공회의소(CCIP), 프랑스 전시 연합회(Fédération Française des Salons Spécialisés)가 제창하여 설립된 프로모살롱은 프랑스 내 Viparis, Comexposium, GL Events, Unimev, Reed Expositions France, Safi 등 모든 주요 전시 주관사를 집결시킨다. 파리 본사의 8명의 전임 직원을 기반으로 전 세계 55개의 사무소 150명의 프랑스와 현지 양방향 문화를 대표할 전문 직원을 두고 있으며 오늘날 각 분야 최고 전문가가 모이는 세계 100대 전문 전시회 가운데 80개 전시의 홍보를 담당한다. 대표적으로 파리 항공우주 박람회(Salon International de l’aéronautique et de l’espace (SIAE)), 국제 농식품 전시회(SIAL), 세계 최대 실내장식 박람회 메종&오브제(Maison&Objet), 세계 건축 박람회(le Mondial du Batiment), 세계 환경전시회 폴루텍(Pollutec), 국제 와인 전시회 비넥스포(Vinexpo) 등이 있다. 코린 모로(Corinne Moreau) 프로모살롱 대표는 “우리는 매년 이러한 전시회의 해외 방문객 모집의 70% 가량 기여하며 수치로는 350,000명에 해당한다“ 라고 말한다.

300개에 달하는 독일표 전시회

로랑스 아고스티니(Laurence Agostini) 마케팅 디렉터는 프로모살롱의 활동을 설명하며 “일례로 곧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 센터(Paris-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되는 국제 건설장비 전시회인 인터마트(Intermat) 2018을 앞두고 해당 분야의 전망을 분석하기 위한 수차례 워크숍과 회의를 거쳐 10개국에서 출품업체를 모집하고 30개국에서 참관단 홍보를 진행하였으며 11월 방콕에서 열리는 인터마트 아세안(Intermat Asean)의 홍보 역시 담당한다“라고 이야기한다. 평균적으로 프로모살롱이 홍보하는 전시의 해외 참관객과 출품업체의 비율은 30 50%에 달한다.

파리는 여전히 500개 이상의 출품업체가 참가하는 전시를 개최하며 도쿄, 라스베이거스, 상해와 더불어 200개 이상의 출품업체를 유치하는 유럽 내 주요 전시를 앞서있으며 밀라노나 뒤셀도르프와는 비교할 수 없는 전문 전시계의 수도이지만 코린 모로 대표는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모로 대표는 “중국은 10년 전부터 이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탈리아는 정부 차원에서 2년간 ‘Made in Italy’를 내세운 이탈리아 전시회 지원을 위하여 5천만 유로를 투자하기도 했다“ 라고 말한다. 전시 센터가 지자체에 의해 소유되는 독일도 예외가 아니다. 독일의 경우 전 세계 독일 주최 전시의 확장을 위한 투자에 집중했다. 그 결과 50개에 그치는 프랑스 주최 전시에 비해 세계 300개의 독일표 국제 전시를 주최하고 있다.

기사 원문보기: https://www.lesechos.fr/industrie-services/services-conseils/0301329162307-comment-promosalons-vend-les-salons-francais-a-lexport-2156216.php

SIGEP

이탈리아 국제 디저트 커피 박람회

1월 21일 - 1월 25일

이탈리아

2023년 이탈리아 국제 디저트 커피 박람회 한국 참가업체 모집

이탈리아 최대 전시 주관사 IEG 그룹에서 주관하는 수제 젤라또, 제과, 제빵, 초콜릿, 커피 등 디저트 관련 분야의 주요 기업들을 한 자리에 모으는 박람회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합니다.
이탈리아와 유럽 디저트 & 커피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전시회 개요

o 박람회명: 제 44회 이탈리아 국제 디저트 커피 박람회 (SIGEP 2023)
o 동시 개최 : 제 7회 이탈리아 국제 제빵 제과 기술 박람회 (AB TECH EXPO 2023)
o 기간: 2023년 1월 21일 – 25일 (5일간)
o 장소: 이탈리아 리미니 엑스포 센터 (Rimini Expo Centre)
o 개최 주기: 매년
o 규모 (2022): 129,000 ㎡
o 참가업체 (예상) : 1,000개사 (젤라또 33% / 제과 22% / 커피 18% / 제빵 15% / 기타 12%)
o 방문객 (예상): 180개국 130,000 명 (상점 및 프랜차이즈 34% / 유통 28% / 식품 제조업체 29% / 서비스 8% / 기타 1%)
o 출품 분야: 총 5개 분야 젤라또, 제과, 제빵, 커피, 초콜릿 (원료, 기술, 기계, 쇼케이스, 포장, 데코레이션, 냉동식품, 프로세싱, 등)
o 홈페이지: https://en.sigep.it/#

SIGEP

PESCARE SHOW

이탈리아 국제 낚시&보트 전시회

2023년 2월 11일 - 2023년 2월 13일

페스카레 국제 낚시&보트 전시회(PESCARE SHOW)는 전세계 낚시&보트 애호가들이 방문하는 낚시를 위한 가장 완벽한 행사입니다. 전통 낚시, 플라이 낚시, 민물 낚시, 바다 낚시를 위한 혁신적 장비 및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이벤트와 예술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양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캠페인도 진행하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전시회 개요
페스카레 국제 낚시&보트 전시회(PESCARE SHOW)
ㅇ개최일 2023년 2월 11-13일
ㅇ장소 이탈리아 비첸차 컨벤션 센터
ㅇ개최 주기 매년
ㅇ참가 기업 12개국/ 200여 개 국내외 업체
ㅇ방문객 약 16 000명
ㅇ전시 면적 약 39 000m2
ㅇ전시 분야 플라이 피싱, 스피닝, 민물낚시, 보트낚시, 잉어, 송어낚시
ㅇ세부분야
낚시: 낚시장비, 의류(부츠, 모자, 로드, 릴, 미끼, 낚시줄, 후크, 기타 액세서리)
보트: 엔진, 보팅기술, 보트제품, 레이더, GPS, 어군탐지기, 보트 부품
아웃도어: 별장, 어업보호구역, 낚시관광상품

부대 행사
ㅇB2B 미팅: 사전에 미팅일정 조율이 가능한 B2B 플랫폼, 참가업체들을 위한 전용공간
ㅇ아쿠아데모(Aquademo) : 유럽에서 가장 큰 이동식 수족관(길이 14m, 22,400리터 탱크) 전시를 통한 각종 시연
ㅇ캐스팅 풀(Casting Pool) : 플라이 낚시업체 및 낚시 학교(ex. SIM), 플라이 낚시 클럽&협회의 캐스팅 시연

낚시&보트

Wine Paris & VINEXPO Paris

프랑스 국제 와인 및 주류 전시회

2023년 2월 13일 - 2023년 2월 15일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장

모든 산업 분야가 한데 어우러진 이 행사를 중심으로 부티크 와인에서부터 해외 유명 와인 브랜드까지 파리에서 수많은 와인 상품과 바이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본 행사는 와인 생산자와 방문객들이 서로 만나 교류하고 사업을 발전시키는 투명하면서도 확고한 비즈니스의 길을 열어줍니다.

또한 Wine Paris & Vinexpo Paris는 일부 관계자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유일무이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Be Spirits로, 주류 전문가들에게 특별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며, « 라 누벨 바그 (La Nouvelle Vague)»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생산자들의 시장 진입을 지원합니다.

• 일자 및 장소 : 2023년 2월 13일 15일,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장

• 전시장 운영시간:
0 월, 화요일: 9h00 19h00 (10h00 20h00 – ‘Be Spirits’ 행사장)
0 수요일: 9h00 17h00 (10h00 17h00 – ‘Be Spirits’ 행사장)
0 라운지 (홀 5.2): 월 수요일마다 라운지 8시부터 입장 가능 (전시장 개장 1시간 전)

• 전시 기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0 Be Spirits 행사
0 프랑스 증류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사무국 참여
0 인피니트 바(Bar)
0 믹솔로지스트들의 경합 무대
0 크래프트 파빌리온 행사장

SIAL America

미국 국제 식품 전시회

2023년 3월 28일 - 2023년 3월 30일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제2회 미국 라스베가스 국제 식품 박람회

식품 산업의 선두주자인 SIAL 그룹이 미국 본토 시장 공략을 위해 2022년에 런칭한 SIAL AMERICA가 2회째를 맞이합니다.

SIAL America는 미국 유일의 종합식품박람회로, SIAL 브랜드의 명성과 노하우에 미국 현지 파트너의 탄탄한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최상의 식품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전시회가 열리는 라스베가스는 미국 내 1위의 전시 컨벤션 개최 도시이자 2위의 전시 면적을 확보하고 있으며, 참관객들이 선호하는 도시입니다. GDP 세계 1위 경제 대국 미국 식품 시장 진출을 원하는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전시회 개요

박람회명 : 제 2회 2023년 미국 라스베가스 국제 식품 박람회 (SIAL Amercia 2023)

동시 개최 : 국제피자전시회 https://www.pizzaexpo.com/

기간 : 2023. 3. 28 - ­ 2023. 3. 30 (3일간)

장소 :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Las Vegas Convention Center)

개최 주기 : 매년

규모 : 30,000 sqm 예상

참가업체 (2022) : 176개사

방문객 (2022) : 60개국 4,600명

출품 분야 : 음료, 치즈, 유기농/웰빙, 식료품, 신선식품, 스타트업, 등. 오가닉과 웰니스, 음료, 가공식품, 제빵, 기계, 신선 농산물, 수산물, 유제품, 냉동식품, 스낵, 델리카트슨 및 육류

주최 : 프랑스 산업 박람회 전문 주관사 COMEXPOSIUM

홈페이지 : https://sialamerica.com/

프랑스 국제 전시 협회 회원 전시회